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전자 800만화소 멀티미디어폰 공개

Mobile

by 버섯돌이 2008. 9. 4. 13:56

본문

728x90

제가 요즘 시크릿폰에 대해서 여러 가지 기능을 살펴보고 있는데, 무엇보다 맘에 드는 기능은 500만 화소 카메라 기능이다. 생각보다 잘 찍히고 자동촛점 기능을 제공해서 웬만한 디지털카메라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오늘 LG전자에서 800만 화소 멀티미디어폰을 공개했다고 한다. 왜 이리 성능 좋은 휴대폰이 많이 나오는지..

 

LG전자는 3인치 풀 터치스크린 방식을 적용한 800만 화소 멀티미디어폰 ‘LG-KC910’을 5일 처음 공개했다.  ‘LG-KC910’은 전세계적으로 200만대가 넘게 판매된 뷰티폰의 후속 작이다. 500만 화소 카메라 가운데 가장 얇았던 뷰티폰에 이어 ‘LG-KC910’은 13.95mm의 두께로 800만 화소 카메라폰 가운데 가장 얇아 휴대성이 뛰어나다. 

 

전문가급 카메라 내장
 ‘LG-KC910’은 독일 슈나이더사 인증 8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를 장착해 뛰어난 화질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촬영할 수 있도록 제논 플래시, ISO1600을 지원한다. 또, ▲자동/수동 초점 ▲얼굴 인식 기능 ▲웃는 얼굴을 촬영하는 스마일샷 ▲눈깜박임을 감지하는 블링크 디텍션 등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손떨림 방지 기술인 이미지 스태빌라이저(Image Stabilizer) 기능 ▲내장된 GPS 수신기를 통해 촬영한 위치를 자동적으로 표시해주는 ‘지오 태깅(Geo tagging)’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 
LG-KC910은 돌비 모바일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음질을 갖춘 MP3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 초당 5프레임부터 120프레임까지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어,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 등을 느리게 촬영하거나 찰리 채플린의 무성 영화처럼 빠르게 돌아가는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디빅스(DivX), 엑스비드(XviD) 지원으로 추가적인 인코딩없이 휴대폰에서 바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3인치 WQVGA급 풀터치스크린에는 손가락의 움직임을 따라 손쉽게 움직이는 다양한 종류의 위젯과 빠른 버튼(Shortcut key)등을 갖추고 있어 사용이 매우 용이하다. 이외에도 GPS 기능과 달린 거리를 체크할 수 있는 ‘조깅 버디(Jogging Buddy)’ 기능, 7.2Mbps HSDPA, 와이파이(Wifi)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LG전자는 ‘LG-KC910’을 오는 10월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 안승권(安承權) MC사업본부장은 “LG-KC910은 풀 터치스크린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가장 편리하게 활용하는 유저인터페이스라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라며, “뷰티폰에 이어 또 하나의 고객 인사이트가 반영된 야심작으로 하반기 멀티미디어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