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로드소프트, 웹2.0 보이스 매쉬업 콘테스트 개최

해외 VoIP News

by 버섯돌이 2008. 7. 10. 19:28

본문

728x90

국내에서도 IP-Centrex 점유율이 높은 브로드소프트(BroadSoft)는 요즘 자사 플랫폼 공개에 한창이다. 이미 BroadSoft Xtended라는 전용 개발자 네트워크를 통해 외부 개발자와의 소통에 나섰는데, 이번에는 웹과 결합된 보이스 매쉬업(Voice Mashup)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최근 브로드소프트는 REST 기반의 새로운 API인 Xsi를 공개했는데, 이 API를 이용해서 웹에 접목될 수 있는 매쉬업 개발을 장려하는 계기로 이번 컨테스트를 개최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컨테스트는 9월2일까지 계속되는데, 1등에게는 15,500 달러 가량의 상품이 지급된다. 현금 5,000달러에 브로드소프트에서 개최하는 Connection 2008 행사에 초대되어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며, Xtended Marketplace에도 등재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

지난 번에 브로드소프트가 공개한 API를 이용해서 페이스북(facebook)에서 전화를 걸 수 있는 Click2Message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브로드소프트도 나름 개발자 네트워크를 형성해 가는 과정으로 보인다.

스카이프를 비롯한 서비스 사업자가 자사 API를 공개하는 것은 여러 차례 보아왔는데, 솔루션을 판매하는 밴더가 API를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인데, 여튼 브로드소프트의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국내에서도 브로드소프트의 브로드웍스를 채택한 인터넷전화 사업자가 많은데.. 이번 기회에 Xtended Marketplace에 가서 쓸만한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살펴보시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