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 연동 공동작업툴, 도큐미팅 오픈베타

Skype News/Skype Extras

by 버섯돌이 2008. 7. 9. 15:42

본문

728x90

오늘 소개드릴 서비스는 특별하다. 어제 메일을 통해 소개받은 내용인데, 스카이프와 연동해서 쓸 수 있는 공동작업툴인 "도큐미팅(DocuMeeting)"이라는 서비스이다. 스카이프로 통화를 하면서 문서를 공유하거나 화이트보드 등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 스카이프 엑스트라(Skype Extras)에 공동작업(Collaboration)이 가능한 여러 서비스가 있는데, 오늘 소개드리는 도큐미팅은 국내업체인 사이먼소프트에서 개발한 것이다.

현재 스카이프 엑스트라에 공동작업(Collaboration)툴로 20개가 넘는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고, 본 블로그에서도 공동작업툴인 유그마(Yugma)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 해외에서 스카이프를 업무용으로 쓰는 사람도 많다고 하는데, 이런 공동작업툴이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듯 하다

일단 설치는 해 봤는데.. 공동작업툴이라 혼자서는 테스트를 할 수 없어서 실제 이용해 본 소감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다.

문서와 웹을 공유할 수 있고, 화이트보드도 지원하고 화면캡쳐 기능도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직접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제공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고, 여기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해 주신 소식에 의하면 도큐미팅은 처음에 구글토크를 겨냥하다가 시장성을 고려해서 스카이프용으로 개발했다고 한다. 전세계 스카이프 유저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서 다국어를 지원하며, 이번 오픈베타의 경우에는 국내에서만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

제가 지금까지 스카이프 관련 여러 소식을 전해 드리면서 한국 개발회사 또는 개발자와 관련된 내용은 없었는데, 이번에 공식적으로 처음 전해 드리는 것 같다. 국내에 스카이프와 같은 개방형 VoIP 서비스가 없다는 점도 아쉽지만, 스카이프와 같은 개방형 서비스의 API를 이용해서 엑스트라와 같은 Addon을 개발하는 모습도 별로 없는 것 같아서 늘 안타까웠는데, 앞으로 도큐미팅과 같은 서비스가 많이 출현하기를 기원한다.

도큐미팅은 아직 스카이프 엑스트라에는 등록하지 않았고, 오픈 베타 서비스를 거치면서 등록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심있으신 분은 이용해 보시고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의견 많이 주시기 바란다. 참고로 저의 스카이프ID는 mushman1970이니 저와 함께 테스트 해 보실 분은 연락 주시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