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가 생긴 후 몇 번의 실패를 거쳐  드디어 해킹에 성공했다. 아니 해킹에 성공한지는 꽤 된 듯 하고.. 그 동안 본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렸던 아이팟터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보기로 하고 여러 가지 시도를 했다.

가장 먼저 설치해 본 것은 Mobile VoIP 서비스인 프링(Fring)에서 아이폰/아이팟터치용으로 출시한 것인데, 설치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아직 서비스에 문제가 많은 듯 하다. 프리릴리스 버전이라 그런 것인지.. 다음 기회에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고 유익한 포스팅을 약속 드려야 할 듯하다.

다음으로 설치해 본 것 또한 본 블로그에서 소개를 드렸던 Touchmods의 SvSIP소프트웨어이다. 이 또한 설치하는 것까지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SIP 서버에 등록이 되지 않는다. 나름 많이 안다고 생각을 했는데.. 잘 되질 않으니 여튼 무지하게 답답한 것은 사실이다. 이 또한 다음 기회에 꼼꼼한 포스팅을 약속 드린다.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서비스는 최근에 공개된 Sipgate라는 서비스이다.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인데 미국 111분 무료 통화까지 제공한다. 홈페이지에는 그냥 111분 무료 통화라고 되어 있는데.. 한국으로는 안되고 미국으로 전화가 되는 걸로 봐서.. 미국/캐나다 지역만 전화가 되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팟터치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해킹이 진행되어 인스톨러가 깔려 있어야 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의 아이팟터치 카페를 참고하시길.. 여기서는 해킹이 되어 있는 아이팟터치에 sipgate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설명한다. http://iphone.sipgate.com에서 다운받아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 역시 설치하는데는 문제가 없는데,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나면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은 sipgate 아이콘이 생성된다.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Fring과 SIP-VoIP도 같이 설치되어 있다.

sipgate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계정을 등록해야 한다.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sipgate에서 제공하는 계정을 등록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적인 SIP 서비스 정보를 등록하는 것이다. sipgate의 정보는 sipgate username에 sipgate number를 입력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메일을 통해 sipgate 번호가 전송되며, sipgate 이용자끼리는 이 번호를 통해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는 듯 하다. 아직 테스트는 못해 본 상태인데, 이 글을 보고 회원가입후 설치하신 분은 저의 번호(4927976)으로 전화 주시기 바란다.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SIP 서비스의 계정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한가지 이상한 것은 SIP 계정 정보를 프로그램에서 입력하지 않고, 웹에 로그인한 다음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등록한다는 점이다. 아래에 보면 SIP 계정을 등록하는 인터페이스가 있다.  필자의 경우 아이엠텔 계정정보(Remote SIP Server에 http://sip.imtel.com 입력)를 가지고 있지만 잔액이 없는 관계로 그냥 sipgate 계정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다. 아래 그림의 빨간 원에 보시면 111분 무료 통화 중 4분을 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면 바로 끊어져서 미국번호(아래 번호는 미국 LA 지역에 있는 영화 관련 ARS 서비스임)로 전화를 거니까.. 상대방이 전화를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진짜 전화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되는데.. Fring, Touchmods의 연이은 실패 뒤 처음 성공이라 너무 기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어폰을 통해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MP3는 잘 들리는데 왜 상대방 소리가 들리지 않을까? 원래 아이폰용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라 아이팟터치에서는 음성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소리가 잘 들리면 Touchmods에서 만든 아이팟터치용 마이크라도 구매하려고 했는데.. 왜 소리가 안들리지는 아시는 분은 갈켜 주세요..

국내에서도 아이팟터치에 마이크달고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분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미국 쪽에 전화가 빈번하신 분은 sipgate에 가입해서 무료통화 111분을 받으시기 바란다.

[관련글]
2008/05/21 - 아이팟터치 해킹 실패, 도와 주세요..ㅠㅠ
2008/05/18 - 드디어 아이팟터치가 생겼다..
2008/04/16 - 프링, 아이폰 전용 VoIP 서비스 최초 출시
2008/04/06 - 아이폰용 VoIP 첫 주자는 누가 될까?
2008/03/07 - 애플 아이폰 외부 개발자용 프로그램 공개..VoIP는?
2008/01/03 - 소니 PSP에서도 인터넷전화 가능하다
2008/01/01 - 아이팟터치에서 인터넷전화 거는 방법 공개
2007/12/19 - 아이팟터치에 마이크 달고 인터넷전화 이용하는법
2007/12/07 - 자자(Jajah), 아이폰/아이팟터치 전용 서비스 출시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헐...
    2008.06.06 19:32

    씹게이트라니...-_-;;

  2. Favicon of http://emailer.kr/wp/ BlogIcon jef
    2008.06.16 13:47

    원칙적으로 전화기 스피커로 출력되는 API와 이어폰으로 출력되는 API가 분리되어 있어서 전화기 스피커가 없는 아이팟 터치에서는 안들리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