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ES 2008] 스카이프/인터넷전화 관련 동영상 모음

Skype News/Skype Mobile

by 버섯돌이 2008. 1. 15. 16:32

본문

728x90

올해 첫 메이저 전시회였던 CES가 끝이 났다. 본 블로그를 통해 CES에 출품된 인터넷전화(VoIP)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그 종합 편으로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인터넷전화 관련 동영상을 모아보았다. CES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동영상을 통해 마치 CES에 참가한 듯한 착각(?)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 원래는 모굴루스(Mogulus.com)을 통해 CES에 출품된 VoIP 관련 동영상을 모아 방송(?)이라는 것을 시도해 보려고 했는데.. 이 서비스가 아직 준비가 안된 것인지.. 본인의 능력이 떨어지는 것인지.. 여튼 그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

혹시 모굴루스(Mogulus)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자자TV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마케팅의 귀재 자자(Jajah)가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No Headset Campaign을 진행한 바 있다. 유튜브 동영상만 모아서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세상이니..


아래 동영상은 스카이프 관련 기기 소개인데, 스카이프 전용 핸드폰인 3스카이프폰, 노키아의 N810 인터넷 타블릿, 벨킨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카이프 단말기가 소개되어 있다. 벨킨에서 출시한 새로운 단말은 아직 벨킨 홈페이지에도 소개되지 않은 정말 신제품으로 보인다. 가격은 약 100달러 정도라고 하는데..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사진출처 : 인가젯)


아래 동영상은 아주 흥미로운데 로봇이다. 이 로봇은 카메라, MP3 플레이어, 마이크,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고 스카이프(Skype)도 내장되어 인터넷전화도 가능하다. 심지어 애플의 아이팟 도킹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과연 어떤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을지 자못 궁금해진다.

 

아래 동영상은 이미 본 블로그에서도 소개해드린 소니 PSP에서 스카이프로 통화하는 장면이다. 못 보신 분은 다시 한번 보시기 바란다.


오늘부터 애플에서 주최하는 맥월드 2008이 열리는데, 또 여기서는 인터넷전화(VoIP)와 관련해서 어떤 제품과 서비스가 출시될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