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ype 3.5 베타 업그레이드 출시 - 비디오 서비스 강화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7. 7. 6. 01:57

본문

728x90

지난 6월에 Skype 3.5 Beta가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이 버전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버전이 전격 출시되었다. 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특정 Beta버전을 출시하면 사용자 피드백을 받은 후 정식 버전을 출시해 왔는데, 이번처럼 Beta 버전 자체를 업그레이드한 경우는 처음인 것으로 생각된다.

Skype 3.5 Beta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Call Transfer가 전면적으로 도입되었다는 것이고, Call Transfer 기능을 통해 기업 시장에 좀 더 깊숙히 침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다. (Call Transfe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Skype 3.5 Beta의 새로운 버전은 Video를 이용한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한 내용은 Skype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New Skype 3.5 Beta for Windows Download

Skype for Windows Release Notes


Video Snapshot

현재 상용 버전인 Skype 3.2에 Video Snapshot 기능은 자신의 Video를 캡쳐해서 자신의 Profile 등에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된 Beta 버전에는 통화 중인 상대방의 Video를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Video Sharing

아래 그림에 보듯이 자신의 기분 메시지(Mood Message) 창에 비디오를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상대방과 채팅을 할 때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것 같지는 않고, Skype와 제휴한 특정 업체만 가능할 것 같은데.. 현재로서는 내용을 모르겠다. 이 글을 보고 혹시 이 기능을 이용해 보신 분은 댓글로 알려 주시기 바란다.




이 기능 외에도 Skype Jounal에서 전하는 것이 몇 가지 더 있는데..


  • Call Transfer : Skype for Mac 2.6에 Call Transfer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Windows와 Mac의 경계를 넘어 둘 사이에 Call Transfer 기능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원래 미국 지역 Skype 유저 중 Skype Unlimited Calling Plan을 가진 유저는 Skype Pro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모두 Skype Pro를 구매해야 한다고 한다. 마케팅 측면에서 이렇게 하는 것인지.. 기술적으로 그런지는 알 수가 없는데, 이 부분도 아시는 분이 있으면 댓글 등으로 정보 남겨 주시길..
  • Auto Redail 기능 추가 : 상대방과 전화를 해야 하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받지 않는 경우, 상대방이 받을 때까지 2분 간격으로 계속 리다이얼링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 Commercial Contact 기능 :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Contact으로 생각되는데.. 아직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 소식이 나오면 빨리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정말 엄청난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Skype를 따라갈 수 있을까? 후발 사업자들은 Skype와 전혀 다른 방향의 사업을 고민하지 않으면 경쟁이 어려울 것 같은데.. 어떤 사업이 있을까? 이에 대해서는 "Skype의 대안이 될 수 있는 6가지 Voice 2.0 서비스"를 참고하시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