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Zenter 인수, Google Office 완성되나?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07. 6. 20. 13:07

본문

728x90

Google이 Slideshow를 강화하기 위해서 Zenter를 인수했다고 공식발표했다. (얼마에 인수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 구글은 이전에도 SlideShow 서비스 강화를 위해서 Tonic Systems를 인수한 바 있는데, Tonic의 경우에는 기존 Powerpoint 파일을 자바로 변환하는 백엔드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고 이번 Zenter 인수는 Front End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Google Docs&Spreadsheets에 Slideshow와 관련된 기능은 추가되지 않았고.. 지난 글에서 전해드린 바와 같이 Gmail 첨부파일에 파워포인트가 있는 경우 파워포인트를 실행하지 않고 웹에서 바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Google Docs의 경우 Writely를 인수해서 추가된 서비스이고, Slideshow의 경우에는 Tonic Systems를  인수해서 공식 출범할 예정으로 보인다. Spreadsheets는 구글 내부에서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금번 Zenter의 인수가 꼭 Slideshow에 국한된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Zenter의 기술이 좀 더 쉽게 공유하고 Community 구성 등 Front End 기술에 특화되어 있다면, 이번 인수는 Google Office를 완성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되는 것이 맞을 것이다. 구글 공식 블로그의 제목이 "More Sharing"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이 해석을 뒷받침한다고 생각된다.

이 같은 해석이 제대로 된 것이라면 기존 Google Docs&Spreadsheet에 단순히 Slideshow 기능이 추가되는 것을 넘어서는 UI  및 공유 기능, Community 구성 등의 획기적인 변화가 기대된다.


PS> YouTube가 다국어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한국어는 빠져 있다. 요즘 한국 내에서 UCC 열풍이 불고 있는데.. 한국사업을 강화한다는 Google이 왜 이런 일을 했을까? 이웃나라 일본이 포함되어 있어 그런지..더 실망스럽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