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팁(4) - 페이스북 닉네임 설정하기

Socia Web Guide/Facebook Guide

by 버섯돌이 2010. 9. 28. 13:53

본문

728x90

페이스북은 국내처럼 실명제를 시행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실명을 공개합니다. 요즘에 새로 가입하신 분 중에는 한글 이름을 입력하는 경우도 많지만.. 글로벌한 서비스다 보니 자신의 영문 이름을 사용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즉, 다른 분들이 페이스북에서 이름으로 검색해서 친구를 찾는게 힘들다고 해야할까요?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있는데.. 페이스북 별명(닉네임)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신 후 계정>계정 설정 메뉴에 들어가셔서...

설정의 이름 항목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이름과 별명(예명)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름은 영문명을 쓰고 별명은 한글 이름을 쓰셔도 되고.. 자신이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을 설정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에 있는 '프로필 검색결과 노출'을 선택해 주시면.. 다른 분들이 페이스북에서 나를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별명을 설정하면.. 아래 그림에서처럼 자신의 이름 옆에 별명이 같이 표시됩니다. 내 프로필을 방문한 사람이 쉽게 알 수 있겠죠?

다른 사람이 페이스북에서 내가 설정한 별명을 검색하면.. 아래처럼 바로 검색이 됩니다.

다른 분들이 여러분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별명을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이드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고,
기업용 페이스북 서비스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페이스북 닉네임이 '다른 이름'으로 변경되었고, 한글로 이름을 추가할 수 있는 '다른언어 이름' 기능도 생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관련글 더보기